728x90
구조체
- 구조체(struct)는 하나 이상의 변수를 그룹 제어서 새로운 자료형을 정의하는 것이다.
- 일반적으로 구조체 이름은 대문자로 시작하여 변수 이름과 구분한다.
- 구조체를 구성하는 변수를 멤버(member) 또는 필드라고 한다.
- 개별 멤버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멤버 선택 연산자 '.' 를 이용한다.
* 많이 하는 실수로 구조체 마지막에 세미콜론을 붙여야 한다. *
#include <iostream>
using namespace std;
struct node {
int data;
node* nextNode;
};
// 구조체 마지막에 세미콜론 붙이기!!
class LinkedList {
private:
node* head;
node* tail;
public:
// Default 생성자
LinkedList() {
head = NULL;
tail = NULL;
}
void addFrontNode(int n);
void addNode(int n);
void insertNode(node* prevNode, int n);
void deleteNode(node* prevNode);
node* getHead() {
return head;
}
void display(node* head);
};
void LinkedList::addFrontNode(int n) {
node* temp = new node;
// node 크기 만큼의 메모리를 new! 만들어서 해당 메모리 주소를
// temp에 넣는다.
temp->data = n;
if (head == NULL) {
head = temp;
tail = temp;
}
else {
temp->nextNode = head;
head = temp;
}
}